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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디아
(Presidia)

프레시디아는 장인적 먹을거리 생산자들을 돕기 위해 2000년 처음 창설되었습니다. 이 작은 규모의 활동은 본래의 자리에 있는 생산자들을 지원하고 그들을 위해 전통음식의 활성화를 위한 시장 개척을 도움으로써 전통적 생산방법을 보호합니다. 프레시디아는 멸종의 위기에 처한 질 좋은 음식들을 보존하고 특색있는 지역과 생태계를 보호하며 전통적 생산방식을 되찾고 그 지방 고유의 종들과 지역 식물종들을 보호합니다.

 

프레시디아는 직접적으로 생산자를 포함하고 생산품질의 향상을 위한 기술적 도움을 제공하며 다른나라 사이의 교환을 주최하고 지역적으로나 국제적으로 새로운 시장 판로를 제공합니다. 이탈리아에서 두 개의 활동만으로 시작한 프레시디아는 현재 전 세계에 400개가 넘는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한국에는 4개의 프레시디아가 인증을 받았습니다.

 

몇몇 프레시디아는 작은 협력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생산자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작은 일이 그들이 시장거래와 그들의 생산품의 질과 우수성의 기준을 확립시키고 장려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개발도상국의 프레시디아 프로젝트의 경우, 생산 현실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 측면(여성의 참여 증대 또는 생산자 자녀의 취학)과 환경적 측면을 고려하며 또한 기술지원이나 필요한 장비의 구입을 통한 제품의 개발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레시디아의
​목표

경제적 목표

가장 중요한 목표로서 수익을 남기지 못해 사라져가는 프레시디움(Presidium) 생산품들이 경제적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생산자 수입 증대, 지역주도 활동 개발, 고용 증대, 가격변동, 생산량, 고용자를 통해 측정이 가능합니다.

 

환경적 목표  

생물다양성 방어, 제품의 지속가능성 개선 등이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환경적 목표는 모든 프레시디아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모든 생산규칙은 생산자가 화학적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복지를 지향하며, 지역 생산품을 사용하고 종자를 보호하며 포장단계까지 환경을 생각하여 재생에너지의 사용을 선호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사회적 목표

생산자의 사회적 지위 개선, 생산자의 조직 역량의 강화 등은 해결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프레시디움(Presidium)이 조합이나 기타 조직기구를 만드는지 또 생산자들이 공적 및 사적 기관과 관계를 형성할 능력이 향상되었는지, 보다 널리 알려졌는지, 미디어 주목에 의해 그들의 목소리가 더 비중을 갖게 되었는지 등에 의해 측정할 수 있습니다.

 

문화적 목표

생산자의 문화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생산지역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문화적 목표이며 프레시디움(Presidium)이 지역에 대한 출판, 여행자 도로 만들기, 기타 문화적 활동, 오래된 건물의 복원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과 관련됩니다.

프레시디움의
(Presidium)
업무

첫째, 프레시디움의 목적을 정의하고, 작업집단을 만들기 위해 관련 생산자, 기술자, 제도를 갖고자 합니다.

둘째, 제품의 고품질과 추적가능성을 가능케 하는 중요한 도구인 생산 ㅍ로토콜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지역을 조사합니다.

 

셋째, 자신의 이름과 브랜드를 가진 생산자 단체의 구축과 구성을 돕습니다.

넷째,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이들 제품들이 탁월하고, 그것들을 발견하고, 사고, 맛보는 것은 그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그 지역의 문화적 유산을 보호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라고 말함으로써 프레시디아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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